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경 코받침이 부러지거나 빠졌을 때 해결방법 [실리콘 코받침]

by 영신이네 2023. 10. 15.
반응형

시력이 나쁜 사람들에게 해결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경, 렌즈, 눈 수술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보조수단은 바로 '안경'인데요. 저 또한 시력이 좋지 않아 특정한 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안경을 착용합니다. 여느때와 다름없이 안경을 쓰고 근무를 하던 도중, 갑자기 한쪽 실리콘 코받침이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알고보니 실리콘이 오래되서 연결부위가 뜯어진 상태였습니다. 바로 패닉에 빠졌고, 해결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무식한 방법을 총동원 했는데요. 안경 코받침이 부러지거나 빠졌을 때 가장 올바른 해결방법과 직접 느낀 무식한 방법의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안경은 아닙니다

안경 코받침에 대하여

안경 코받침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고체 코받침'과 '실리콘 코받침'입니다. 이들의 특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죠.
 

  1. 고체 코받침 : 본인의 안경을 고려해서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허나 단점으로는 오랜시간 안경을 착용할 경우, 코에 자국이 남거나 심하면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식한 방법으로 코받침을 수리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2. 실리콘 코받침 : 착용하는데에 있어 무겁지 않고 편안한 것이 장점입니다. 허나 단점으로는 색상이 제한되어 있어 포인트를 주기에는 다소 거리감이 있으며 흰색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색이 변질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체 코받침'보다는 무식한 방법으로 수리하는 데에 있어 가능성이 있는 편입니다.

코받침은 안경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만 크기가 작고 약하기 때문에 쉽게 손상되기 마련인데요. 제가 경험해본 무식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면서 위험성을 강조하겠습니다.
 

안경 코받침을 수리하는 무식한 방법

  1. 테이프로 감기 : 고체 코받침을 수리하는 방법입니다. 그저 생각없이 테이프로 칭칭 감는 방법인데요. 붙히고 난 후, 일정 기간동안은 괜찮겠지만 시간이 점차 흐를수록 내구성이 떨어져 100% 다시 분리됩니다. 그럼 또 붙히겠죠? 그러면서 안경 자체가 약해집니다. 하지 마세요..
  2. 본드 및 접착제로 붙히기 : 불과 3일 전까지만 해도 제가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절대 하지마세요. 작고 작은 코받침을 어떻게든 붙혀보겠다고 접착제를 바르려고 하면 코받침이 아닌 다른 곳에 붙고 심하면, 손끼리 달라 붙습니다. 하지 마세요....
  3. 나머지 코받침도 때버리기 : 고치기에는 어려워서 그냥 나머지 한쪽 코받침도 파괴시키고 아예 없는채로 생활하는 가장 신기한 방법입니다. 그러면 시력도 안 좋아지고 안경도 느슨해지기 때문에 그냥 하지 마세요..

안경 코받침 수리에 가장 좋은 방법

안경 코받침을 수리하는데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바로 안경점에 가는 방법입니다. 의외로 사람들이 모르고 있기 때문에 글로 알려드리는 겁니다. 저도 몰랐기 때문이죠.(생각을 비우고 침착했으면 적합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았을까.. 라는 교훈도 얻음) 안경점에 가면 코받침을 고쳐준다기 보다는 교체를 해줍니다.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받침이 손상된 안경을 챙긴다
  2. 근처 안경점에 방문한다
  3. 방문 목적을 직원분께 설명드린다 (ex. 코받침이 부려졌어요..)
  4. 수리보단 교체라고 설명해주신다
  5. 원하는 코받침을 고른다
  6. 2,000원을 지불하면 교체해주신다고 말한다 (금액은 안경점마다 다를 수도 있음)빠르면 5분 오래 걸리면 30분 정도 걸린다 (저는 40분 걸렸습니다..)
  7. 교체가 끝나면 감사하다는 인사말로 안경점을 나온다


진짜 간단합니다. 시중에 5,000원 이하의 금액을 챙기고 손상된 안경을 들고 안경점에 방문하면 끝입니다. 여러분들은 반드시 안경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혼자 무식하게 고치려고 하지 말고 근처 안경점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안그러면 저처럼 손에 접착제가 잔뜩 묻어 1시간 동안 고군분투를 하게 되는 비참한 상황을 경험하실 겁니다.
 
그렇다면 뿔테 안경을 이용하는 경우, 안경 측면 테가 부러졌을때는 어떤 방법이 있냐고 여쭤보는 사람들에게 해드릴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경점에 방문해서 수리가 아닌 교체를 하면 된다.(수리는 왠만해선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