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최근소식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3년간의 기다림 끝에 10월 개막 [ 축제소식 ]

by 영신이네 2022. 9. 16.
반응형

전라남도에서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가 코로나19의 시작으로부터 3년 뒤에, 새롭게 출시된다고 한다.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끄적이는 영신이입니다.
벌써 9월 중순이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10월부터는 시원하고 다양한 축제가 개막되는 가을이 시작됩니다.
그 중에서도 꽃축제는 빠질수 없습니다. 2~3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축제와 공연 등 많은 인파가 몰리는 야외활동이 금지가 되었었습니다. 허나 점차 코로나19의 세력이 느슨해지면서 야외활동을 비롯하여 국내 관광산업이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전라남도에서 가장 인기있는, 심지어 전남에서도 축제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여 2회에 걸쳐 ‘전남 대표축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가을꽃축제의 원래 축제이름은 ‘노란꽃잔치’였습니다. 축제명이 바뀐 이유로는 새롭게 출시되는 만큼 더욱 다양한 빛깔의 가을꽃을 조화롭게 만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황화코스모스를 비롯하여 핑크뮬리와 천일홍 등 다양한 색채를 지닌 꽃들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4개의 테마를 구성하여 꽃 뿐만아니라 방문해주신 관광객들을 위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별빛장성, 감성장성, 함께장성, 같이장성이 위에서 소개해드린 4개의 테마이며 각각 공간전시, 문화공연, 체험 및 참여, 축제 연계행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지역문화예술인 공연과 황룡강 미니 버스킹 등 다양한 페스티벌도 개최되어 방문객들의 흥을 돋울 것입니다. 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기다리는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는 다가오는 10월 8일에 시작하며 10월 16일까지 총 9일에 걸쳐 황룡강 일원에서 개최될 계획입니다. 황룡강의 꽃축제가 유명한 이유로는 가을 개화시기때 마다 피어나는 수십가지의 다양한 가을꽃들 때문이며, 이러한 아름다운 꽃들이 강변 3.2km 구간에서 개화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과 발길은 자연스럽게 이끌릴 것이라는 내용도 밝혀졌습니다. 아직 코로나19의 여파는 남아있기에 대규모 공연행사보다는 가족 등 소규모 방문객을 위한 간소한 이벤트 형식으로 축제의 틀을 잡았다고 합니다. 가을과 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에 새롭게 전남 장성에서 개최되는 가을꽃축제에 방문하여 여유롭게 아름다움을 즐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을꽃축제 핵심


1. 10월 8일 ~ 10월 16일, 9일간 개최
2. 대규모 행사보단 소규모 행사위주
3. 3년만에 열리는 전남 인기축제
4. 다양하게 구성된 4가지 테마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