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가의 반등, 앞으로의 투자전망과 추세의 흐름 [ 최근주가분석 ]

by 영신이네 2022. 9. 10.
반응형

주가의 우하향으로 투자자들은 슬픔에 잠겼다. 지속되는 베어마켓에서 9월9일 , 주요 증시의 반등이 찾아왔다.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끄적이는 영신이입니다.
어제를 포함한 지금 9월10일에도 미국 증시는 지속적인 하락세에서 오랜만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연준(FOMC)의 긴축 정책에도 불구하고 더더욱 하락세를 맞이할 줄 알았던 증시에 산소호흡기가 달려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하락증시에서 나온 반발매수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 시장에서 보다 높은 수치인 1.09%를 기록하고 ,기술주 중심
나스닥 지수는 1.54%를 기록하여 반등하였습니다.
3주간 하향중이었던 증시에 반발적인 매수세가 등장하자 투자자들은 의아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매수세에 의한 반등은 어느정도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준의 긴축 정책과 우려는 계속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우려 속 , 주가는 어느정도 그에 맞는가격에 반영되고 있어 투자자들이 경기의 흐름에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다가올 8월 소비자물가지수를 반영하여 인플레이션이 추세적으로 둔화가 되고 있는지에대하여 확인하고 검토를 할 모습으로 추측합니다.

누가봐도 엄청난 매도세였던 순간에 대부분은 대량의 매도세를 짐작했었습니다. 실제로 대량매도는 이루어졌고, 그 결과는 암담했었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흐름에는 ‘주기적인 사이클’이 있습니다. 강한 하락추세의흐름은 어떻게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허나 이미 ‘ 긴축 정책의 주가 반영’ 그리고 찾아오는 ‘투자자들의 심리변화’는 앞으로의 증시흐름에 영향을 끼칠것입니다. 우량주, 주도주, 배당주 등등 다양한 종목에서도 변화는 찾아올 것입니다.

원자재 가격의 하락도 또 하나의 이유일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너무 부담을 가지며 압박감 속에서 투자를 하실 필요는 없다고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 하나의 이유로는 증시가 무너져도 다시 회복합니다. 연준은 세계적으로 이슈거리가 될 만큼 막대한 힘을 가진 단체입니다. 어쩌면 우리는 그저 믿고 기다릴 수 밖에 없는 포지션이기도 합니다. 과도한 인플레이션은 연준에서의 강조와 마찬가지로 오래 지속되면경기자체에 무리가 생겨 큰 파문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성급하게 투자하지 마시고 천천히 흐름을 파악하며인내심을 가지고 투자하시면 좋은 결과가 찾아올 것입니다. 앞으로의 투자를 응원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