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해외마다 다른 여러가지 법 [해외문화]

by 영신이네 2023.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끄적이는 영신이입니다. 모두들 2월달엔 연차와 휴가, 방학 시즌에 해외여행을 꿈꿀 것입니다. 아시아권부터 유럽까지 갈 곳은 다양하고 준비는 해야되겠고.. 할일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해외마다 지켜야하고 알아두면 좋은 신기한 법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같이 보시죠!

해외 , 방심은 금물

1 . 사우디아라비아

중동지역이자 몇 사람만 간다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석유 및 원유의 유토피아이자 뜨꺼운 햇빛과 사막이 자욱한 나라입니다. 이 곳에는 신기한 법이 있는데, 그건 바로 포켓몬스터 게임 금지입니다. 다른나라에선 열풍인 포켓몬스터가 여기에선 왜 금지일까요? 게임에서 사용되는 카드에 별 모양이 있는데 이는 유대교의 표식과 흡사해 이슬람 국가인 사우디에선 더더욱 금지시켰습니다. 신기하네요…

2 . 미국

이건 어찌보면 법일수도, 문화일수도 있는데 미국에서 택시를 탑승할 땐 보조석에 절대 타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 우리나라도 사적인 문화를 존중받지만 미국은 택시에서도 존중받아야 마땅하기에 보조석을 항시 비워둡니다. 택시기사의 개인적인 공간으로 여기는 것도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실수로 탄다면 쓴소리를 듣거나 벌금까지 문다고 하네요… wow (사적문화가 아주아주 크게 중시되는듯)


3 . 프랑스

앤티크하고 풍미있는 프랑스는 에펠탑 등등 여러가지 관광지에 유럽풍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프랑스에선 참으로 충격적인 법이 있는데 그건 바로 케첩 사용 금지입니다. 말도안돼… 케첩을 사용할 수 없다니.. 말이 안되는 것 같은 사람들이 태반일겁니다. 프랑스가 유독 요리와 와인에 각별한 관계이자 끈끈한 문화를 형성해서 그런지 어린아이들이 케첩을 자주 먹을 시, 나중가서 프랑스 요리의 본연의 맛을 느끼지 못할까봐 금지시켰다고 합니다.
심지어 2011년 영양식단 가이드라인에 케첩도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어떡하누 ㅠ

4 . 하와이

만연의 휴양지죠? 아름다운 오션뷰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하와이입니다. 다들 가고싶어서 안달이 난 나라이기도 하죠. 프랑스도 충격이였는데 하와이는 더욱 어마무시합니다. 휴대폰과 물아일체가 되어있는 한국인이기에 이러한 법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물론! 하와이에서도 호놀룰루시에서만 적용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ㅎㅎ
호놀룰루 거리에서 보행 중 휴대폰을 보는 행위를 금지시켰고 실제로 경찰들이 거리를 순찰합니다. 어길 시 한화로 16,000원부터 최대 114,000원까지 벌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살벌 그 자체입니다 :(

5 . 두바이

하와이 못지않게 유명하고 가고 싶어하는 나라, 두바이에서는 커플을 싫어하나 봅니다.. ( 라고할뻔 ) 해외 여러곳에서 여행온 관광객들의 애정 행각이 야외에서 심해지자 두바이에선 공공장소에서의 남녀 애정행각을 금지 시켰습니다. 어느정도나면 키스나 포옹이 금지입니다. 허허…
고소한 사람이 아랍에미리트 국민이거나 이슬람 교도면 체포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추방되거나 감옥에 갈 수 있습니다! 세상에..

6 . 싱가포르

여행하면 또 빠질수 없죠? 싱가포르는 약간 일본처럼 깨끗한 거리문화를 추구합니다. 옛날의 싱가포르에선 껌을 많이씹어 바닥에 뱉는 사람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를 본 정부측에선 껌을 아예 금지 시켰으며 국가 내 가게에서도 껌을 팔지 않습니다. 또한 바닥이나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거나 낙서를 할 경우에도 벌금 혹은 징역까지 처벌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대신 엄청 깨끗합니다 :)


국가는 많고 문화는 모두 다릅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전 참고하시면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지않을까 싶네요 ㅎㅎ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반응형

댓글